대장내시경 약 복용법 - 오후 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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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

    2023.05.02

  • 조회수

    1,876


진료시간표
김석 대표원장 비뇨의학과
진료분야
  • 비뇨기관 질환 분야
  • 배뇨장애,전립선
  • 요로결석,신장질환
  • 방광염
진료일정
김석 대표원장 진료일정표
구분
1,3주 2,4주 5주
오전 진료 진료 진료 진료 진료 OFF 진료 OFF
오후 감염 감염 감염 감염 감염 - - -
병원윤리강령

우리 병원은 인간생명의 존엄성을 인식하고 박애와 봉사 정신으로, 우리의 강령을 아래와 같이 다짐한다.

  1. 병원은, 의료가 제1의 의무임을 인식하고 모든 환자에게 최선의 진료를 제공한다.
  2. 병원은, 항시 구급진료태세를 완비하고 사랑과 정성으로 환자를 보호한다.
  3. 병원은, 직원이 인화와 협동적 노력으로 친절하고 윤리적인 진료분위기를 조성한다.
  4. 병원은, 부단한 연구와 교육훈련으로 의료발전에 기여하고 환자의 신뢰를 높인다.
  5. 병원은, 진료환경을 청결히 유지하고 감염 및 화재예방 등 안전관리에 주의의무를 다한다.
  6. 병원은, 관계법규를 준수하고 모든 거래행위를 공정무사하게 처리한다.
  7. 병원은, 환자진료의 비밀을 지키고 환자의 신앙적 관습을 존중한다.
  8. 병원은, 유관기관 및 단체와 상호협력하고 지역사회주민의 보건증진에 노력한다.
  9. 병원은, 도의적이며 적정한 홍보활동을 하고 타병원을 비방하거나 환자유인행위를 하지 않는다.
  10. 병원은, 환자관리, 시설장비 및 진료활동에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표준을 유지 향상 시킨다.
환자의 권리와 의무

환자의 권리

  1. 진료 받을 권리: 환자는 자신의 건강보호와 증진을 위하여 적절한 보 건의료서비스를 받을 권리를 갖고, 성별ᆞ나이ᆞ종교ᆞ신분 및 경제적 사정 등을 이유로 건강에 관한 권리를 침해받지 아니하며, 의료인은 정 당한 사유 없이 진료를 거부하지 못한다.
  2. 알권리 및 자기결정권: 환자는 담당 의사ᆞ간호사 등으로부터 질병 상태, 치료 방법, 의학적 연구 대상 여부, 장기이식 여부, 부작용 등 예상 결과 및 진료 비용에 관하여 충분한 설명을 듣고 자세히 물어볼 수 있으며, 이에 관한 동의 여부를 결정할 권리를 가진다.
  3. 비밀을 보호받을 권리: 환자는 진료와 관련된 신체상ᆞ건강상의 비밀 과 사생활의 비밀을 침해받지 아니하며, 의료인과 의료기관은 환자의 동의를 받거나 범죄 수사 등 법률에서 정한 경우 외에는 비밀을 누설ᆞ 발표하지 못한다.
  4. 상담ᆞ조정을 신청할 권리: 환자는 의료서비스 관련 분쟁이 발생한 경우,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등에 상담 및 조정 신청을 할 수 있다.
  5. 안전한 의료환경에서 의료서비스를 제공 받을 권리: 환자는 환자의 진료정보가 보호되고 환자안전이 유지되는 의료기관에서 의료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다.

환자의 의무

  1. 의료인에 대한 신뢰ᆞ존중 의무: 환자는 자신의 건강 관련 정보를 의료인에게 정확히 알리고, 의료인의 치료계획을 신뢰하고 존중하여야 한다.
  2. 부정한 방법으로 진료를 받지 않을 의무: 환자는 진료 전에 본인의 신 분을 밝혀야 하고, 다른 사람의 명의로 진료를 받는 등 거짓이나 부정한 방법으로 진료를 받지 아니한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동의철회 / 회원탈퇴 방법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CCTV 설치ㆍ운영

수집한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개인정보 수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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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익침해 구제방법

링크 사이트 및 웹페이지

공지의 의무

메디인병원(이하 병원)은 의료법,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병원이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 제 30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병원은 진료예약, 상담 등 각종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과 예약확인, 상담 답변 등 각종 정보 제공을 위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의 공지, 통계분석자료로 활용을 위해 최소한의 정보를 필수 사항으로 수집합니다.

환자의 의무

  1. 가. 진료예약 신청 시

    필수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처(주택, 핸드폰), 진료과목, 이메일 주소
  2. 나.접수 시

    필수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주소, 신용카드번호(카드결제 시), 의료보험증번호
    선택사항: 종교
  3. 다. 수납 시

    필수항목 : 카드사명, 신용카드번호(카드결제 시), 핸드폰번호(현금영수증) 등 결제 승인 정보
    선택항목 : 통장계좌번호(환자 금액정산 시)
  4. 라. 입원 시

    필수항목 : 보호자 정보(환자와의 관계, 성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소)
    선택항목 : 종교, 위험환자 실시간 동선
  5. 마. 의무기록 정정 시

    필수항목 : 정보주체의 등록번호, 이름, 전화번호, 생년월일, 신분증 사본, 주치의 동의서명 대리인일 경우 구비서류 별도 필요
  6. 바. 진료기록 사본 발급

    필수항목 : 환자 등록번호, 성명, 연락처, 주민등록번호, 신분증 사본, 주치의 동의서명(의학적 판단 필요 시) 대리인일 경우 구비서류 별도 필요
  7. 사. 자동으로 수집, 저장되는 정보

    병원 홈페이지를 이용할 경우 다음과 같은 정보는 자동적으로 수집, 저장됩니다.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 일시,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등
    위와 같이 자동 수집ㆍ저장되는 정보는 이용자 여러분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통계분석과 이용자와 웹사이트간의 원활한 의사소통 등에 활용될 것입니다.
    다만, 법령의 규정에 따라 관련기관에 이러한 정보를 제출하게 되어 있을 경우도 있다는 것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8. 자. 부가 서비스 및 이벤트 응모 과정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서만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 및 이벤트에서 필요로 하며 추가 수집에 대해 동의 받은 항목
    병원 홈페이지에서는 이용자의 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등 고객의 기본적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원님께서 서비스 가입신청서, 변경신청서 등에 서명하시거나, 홈페이지 회원 가입을 통하여 “동의한다”버튼을 클릭하는 행위 등을 병원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이용약관에 따른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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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는 병원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의[회원정보수정] →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직접 회원탈퇴를 하시거나 총무팀으로 서면, 전화 또는 Fax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회원님께서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수정』을 통해 직접 열람 또는 정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구할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하겠습니다.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1. 가.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

    병원은 법령의 규정에 근거하여 보유하고 있는 주요 개인 정보파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성명, 생년월일, 성별, 전화번호, 이메일, 희망 아이디, 비밀번호, 병원 내 위치정보 : 서비스 이용에 따른 가입 및 본인 식별에 이용
    - 이메일 수신여부 : 소식 및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 및 이벤트 정보 등의 안내
    주요개인정보파일
    개인정보파일명 진료기록부 등
    보유목적 환자진료
    보유근거 의료법 제19조, 제21조, 제22조, 제23조
    보유기간 개인정보에 대한 1년 마다 주기적으로 관리함
    기록항목 기본식별정보, 개인속성정보, 의료정보
    사용부서 의무기록팀 02-2030-3311
    원무팀 외래접수 창구
    원무팀 입원소속 창구
    전화번호, 주소 등 기본 인적사항
  2. 나.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3. 다.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ㆍ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4. 라. 진료서비스

    진료 / 건진 예약, 조회 및 진료를 위한 본인 확인 절차에 사용
    진료 / 예약 / 입원예정 및 검사 예정에 대한 Mobile 안내
    진료비계산서, 내역서, 재증명서 발송 및 약품 / 건진물품 발송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진료 서비스와 진료비 청구, 수납, 환불 등의 원무 서비스
    교육, 연구, 진료서비스에 필요한 최소한의 분석 자료
    온라인수탁, 외부검사 및 임상시험 심사 등을 위한 기초자료
    민원 / 고충 처리 등을 위한 의사소통의 경로 확보
    의료법, 형법 등 관계 법령에 의거한 정보 제공
    감염병 역학관리 및 위험환자 동선 확보
    협력 병ㆍ의원 진료 의뢰/회신 시 정보제공
  5. 마. 진료협력센터 홈페이지 및 Mobile 이용서비스

    진료의뢰, 의뢰환자 조회 및 진료협력센터 홈페이지 및 Mobile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절차에 사용
    회송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료
    환자 회신, 회송서 발송(우편, 문자, 이메일 등)
    신규 서비스 개발 및 신규 서비스 개발 위한 자료
    교육, 연구, 진료서비스에 필요한 분석자료
    진료협력센터 홈페이지 운영 및 통계분석자료 활용
    전문 진료 분야에 따른 분야별, 학회, 간담회 초청대상 선정 자료
    의학정보 및 행사 안내, 홍보 마케팅 자료 제공, DM발송,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6. 바. 개인정보의 파기

    -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모두 파기되며, 단, 로그인 ID의 경우 재사용 방지를 위해 영구 보관됨.
    - 진료협력센터 홈페이지 회원가입 정보의 경우 : 진료협력센터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가입 정보 및 가입 기록 파기되며, 단, 진료정보(의뢰환자 및 병원 관리 위함)와 연관된 데이터의 경우에 한하여 보관됨.
    - 설문조사, 행사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당해 설문조사, 행사 등이 종료한 때
    - 진료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의료법에 명시된 진료기록 보관 기준에 준하여 보관
    ㄱ. 병원은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제공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수집목적을 달성한 경우에도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CCTV 설치ㆍ운영

본 병원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ㆍ운영하고 있습니다.

  1. 가. 설치근거 및 목적

    시설안전, 화재예방, 도난예방, 환자안전 등을 위한 감시 및 녹화
  2. 나. 설치 대수 및 위치, 촬영범위

    영상정보처리기기 대수 : 총100대
    영상정보처리기기 위치 : 각 층 입구 및 통로, 주차시설 입출차, 외곽 광장
    영상정보처리기기 촬영범위 : 각층 병동 복도, 각층 엘리베이터 문앞, 비상문앞, 출입구, 통로
  3. 다. 담당부서 및 관리책임자

    운영관리 : 시설안전팀 (박종식 031-570-9081)
    유지보수관리 : 시설안전팀 (성기영 031-570-9084)
  4. 라.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 24시간 촬영
    보관기간 : 14일 ~ 1개월
    보관장소 : 방재실
    마. 영상정보 확인방법 및 장소
    시설안전팀 (방재실)
  5. 바.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ㆍ신체ㆍ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
    정보주체의 열람 등 청구에도 불구하고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청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6. 사. 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ㆍ물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ㆍ전송기술 적용, 처리기록 보관 및 위ㆍ변조 방지조치,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등

수집한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위탁업체 이용목적 개인정보항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녹십자 지단검사의학과 위탁, 검체검사 진행 환자식별정보 및 검체 검사 결과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녹십자 지단검사의학과 위탁, 검체검사 진행 환자식별정보 및 검체 검사 결과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주) KTIS 환자확인 및 진료 예약, 취소 등에 관한 업무 등록번호, 성명, 주민번호, 연락처, 주소 등 예약에 필요한 사항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BNP21 홈페이지 유지 운영관리 홈페이지에서 수집한 개인정보 일체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주)엔에스스마트 무인수납 키오스크 유지보수 관리 환자인적사항, 처방정보 , 보험자격 등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주)새롬소프트 환자확인 및 건진 예약, 취소 등에 관한 업무 등록번호, 성명, 주민번호, 연락처, 주소 등 예약에 필요한 사항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개인정보 수집방법

병원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등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 가.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나.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 혹은 개인정보보호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병원은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기술적 / 관리적 보호 대책

병원은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가. 비밀번호 암호화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2.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병원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다.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병원의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4. 라.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병원 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병원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웹 사이트 이용 중 다른 사람의 개인정보 취득

본 병원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에서 이메일 주소 등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를 이메일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취득 또는 배포하여서는 안됩니다.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열람 또는 제공받은 자는 관계 법규에 의하여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귀하께서는 병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1. 가.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성명 : 행정부원장 신기수
    -전화번호 : 031-570-7902
  2. 나. 개인정보 보호 실무 담당자

    -성명 : 경영지원팀 강석창 과장
    -전화번호 : 031-570-7924
  3. 다. 보안 실무 담당자

    -성명 : 의료정보팀 조병성 부장
    -전화번호 : 1566-1991 (내선 2610)

권익침해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본 병원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병원 홈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http://www.spp.go.kr)
경찰청사이버안전국(http://cyberbureau.police.go.kr)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http://www.kopico.go.kr)

링크 사이트 및 웹페이지

병원 홈페이지에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병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공고일자 : 2022년 04월 01일

이용약관

메디인병원(이하 병원)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병원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본 약관은 병원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온라인서비스(이하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이용자(회원) :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병원이 제공 하는 서비스를 받는 사람을 말합니다.
  2.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병원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3. 연결사이트 : 홈페이지와 하이퍼링크(문자, 정지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등으로 연결된 웹 사이트를 말합니다.
  4. 개인정보 :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이름,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특정 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함)를 말합니다.
  5. 해지 :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게시 및 변경)

  1. 병원은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병원 소재지, 이메일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2.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병원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1. 병원은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① 병원의 의료진 및 진료일정 안내
    2. ② 병원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각종 예약 서비스
    3. ③ 병원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서 제공되는 건강상담 서비스
    4. ④ 병원에서 제공하는 건강정보
    5. ⑤ 병원에서 제공하는 기타서비스
  2.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3. 병원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병원은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병원은 전항과 같은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장 회원의 가입 및 탈퇴

제1조(목적)

본 약관은 병원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온라인서비스(이하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1. 이용자는 병원의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병원은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이하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①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 제2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②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병원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④ 입력한 비밀번호가 8자이상, 영문(대문자 포함)과 숫자 조합이 아닌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병원이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직접 수정하거나 이메일 또는 기타 방법으로 병원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탈퇴 및 자격의상실 등)

  1. 회원은 병원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병원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탈퇴의 요청은 이메일 또는 서면으로 하여야 하며, 요청하는 자의 이름, 전화번호, 해지사유 등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병원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① 등록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②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③ 병원 내에서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 및 기타 허락되지 않은 물품의 판매행위를 하는 경우
    4. ④ 병원 내에서 허락되지 않은 진료행위 또는 진료행위를 위한 선전의 장소로 이용하는 경우
    5. ⑤ 병원 내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홈페이지 운영을 방해한 경우
    6. ⑥ 병원을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⑦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8. ⑧ 기타 회원 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1. 병원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병원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전화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2. 병원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진료예약의 신청 및 성립)

  1. 이용자는 홈페이지 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진료예약을 신청합니다.
    1. ① 주민등록번호, 비밀번호, 이름, 주소, 전화번호 입력
    2. ② 의료진, 진료과, 예약일시 선택
    3. ③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2. 병원은 제1항의 예약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② 기타 예약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3. 병원의 승낙 통지가 이용자의 전자우편으로 도달된 때에 예약이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

제3장 개인정보의 보호

제10조(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병원은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병원이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4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제11조(건강상담서비스)

  1. 병원은 이용자의 상담 내용이 상담의사를 제외한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단, 다음 각호의 사유로 인하여 상담 내용이 공개 또는 훼손된 경우 병원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① 사용자의 부주의로 비밀번호가 유출된 경우
    2. ② 사용자가상담삭제 기능을 사용한 경우
    3. ③ 천재지변등 기타 불가항력에 의한 경우
  2. 이용자의 상담요청에 대한 종합적이고 적절한 답변을 위하여 의사들은 상담 내용과 답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① 학술활동
    2. ② 인쇄물, 디지털 컨텐츠 등의 저작활동
    3. ③ FAQ, 추천상담 등의 서비스 내용의 일부
  4.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각 전문 의사의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으로 병원의 공식적인 의견이 될 수 없으며, 상담내용에 대하여 병원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다음과 같은 상담신청의 경우에는 상담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①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2. ②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3. ③ 진단명을 요구하는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4. ④ 치료비, 검사비, 의약품 가격 등에 대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제12조(건강정보 제공 서비스)

  1. 병원에서 제공하는 건강관련정보는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것으로서 특정인의 의견에 지나지 않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전문적인 의학적 진단, 진료, 치료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2. 병원은 건강관련정보제공서비스에서 언급된 어떠한 특정한 검사나 제품 또는 치료법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3. 병원은 제공하는 건강관련정보는 전적으로 이용자의 판단에 따라 이용되는 것으로서, 병원은 건강관련정보의 제공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병원과 연결 사이트간의 관계)

병원은 연결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 서비스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장 병원 및 이용자의 의무 시작

제14조(병원의 의무)

  1. 병원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2. 병원은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3. 병원은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 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하도록 합니다.
  4. 병원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이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5조(이용자의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이용자는 병원을 이용하는 경우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2. 주민등록번호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자신의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4. 이용자의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의 관리의 부실로 인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5. 이용자는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병원에 통보하고 병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6조(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② 병원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③ 병원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④ 병원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⑤ 병원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⑥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병원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⑦ 다른 이용자에 대한 건강진료 및 상담을 하거나 알선하는 행위
    8. ⑧ 제3자의 진료행위를 선전하는 행위
    9. ⑨ 상품을 판매하거나 판매를 알선하는 행위
    10. ⑩ 기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2. 전항 각호의 정보 또는 기타 병원이 사이트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홈페이지에 게시되거나 사이트와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병원은 이용자 또는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 없이 홈페이지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링크를 단절할 수 있습니다. 단, 병원은 이러한 정보의 삭제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6장 기타

제17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병원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병원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 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8조(분쟁해결)

  1.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2. 이용자가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 있거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메일로 홈페이지에 대한 불만사항 또는 의견을 제출하면 됩니다.
  3. 병원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19조(재판권 및 준거법)

  1. 병원과 이용자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 병원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 부칙(방침 변경에 따른 공지 의무)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8년 7월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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